통통하게 살이 오른 제철 새우! '가을별미'하면 새우요리를 빼놓을 수가 없죠~ 담백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나는 새우는 밥 반찬은 물론 술안주로도 인기가 많은 식재료인데요! 이러한 새우를 활용한 수 많은 새우요리 가운데 오늘은 간장을 활용한 간장새우장 만들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손이 많이 가는 요리이지만, 정원이가 알려주는 레시피대로라면 요리초보도 100% 성공할 수 있다는 사실~! 그럼 지금부터 입맛 돋우는 가을별미, 제철새우로 만든 짭조름한 간장새우장 만들기를 함께 볼까요?^^
5. 새우 뿔과 수염, 꼬리 부분의 물총을 제거한 뒤 이쑤시개를 이용하여 새우 등쪽에 있는 내장을 꺼내 흐르는 물에 씻는다.
6. 레몬은 슬라이스하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송송 썬다.
7. 밀폐용기에 레몬과 청양고추, 홍고추를 먼저 담고 그 위에 손질한 새우를 올린다.
8. 마지막으로 레몬과 고추를 올리고 한 김 식힌 새우장 양념을 체에 밭쳐 국물만 부어준다.
9. 완성된 간장 새우장을 랩으로 한 번 덮고 뚜껑을 닫은 후 3일 정도 냉장 보관한다.
여기까지 가을 제철별미 새우를 활용한 짭조름한 간장 새우장 만들기를 만나 보았습니다! 간장 새우장은 꼭 냉장 보관하셔야 하며 3일째부터 맛이 든다는 사실을 기억해주세요! 또한 간장 새우장을 한 끼에 먹을 만큼 소분하여 냉동 보관하면 더 오래 두고 먹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깊은 간장의 향과 제철새우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간장 새우장으로 맛있는 밥반찬을 만들어 즐겨 보세요~^^
가을별미 새우요리, 제철새우로 만든 짭조름한 간장새우장 소개
양파와 레몬을 반으로 자르고 건고추는 어슷 썰어 준비한다.
생강과 마늘은 편 썰어 준비한다.
분량대로 새우장 양념 재료를 넣고 5분간 팔팔 끓인다.
팔팔 끓으면 불을 낮춰 15분 정도 더 끓여 완전히 식힌다.
새우 뿔과 수염, 꼬리 부분의 물총을 제거한 뒤 이쑤시개를 이용하여 새우 등쪽에 있는 내장을 꺼내 흐르는 물에 씻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