뽀얀 굴과 속을 뻥 뚫리게 만들어 줄 시원한 국물은 쌀쌀한 가을, 겨울에 자주 찾게 되는데요.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는 굴은 철분, 칼슘, 아연과 구리, 철, 마그네슘, 요오드 등 다양한 필수 영양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강장제 역할을 톡톡히 하는 효자 식품이랍니다! 그래서 정원이가 특별한 재료 없이 시원함을 2배로 만들어주는 굴국 레시피를 들고 왔습니다~ 지금 바로 굴국을 만들어볼까요?
생굴을 넣어 바다내음 가득한 시원한 굴국 만드는 법
[제료]
굴 1봉지(280g), 굵은 소금 1큰술, 물 1.2L, 청정원 해물다시 티백 1개, 무 3센치 2토막, 청간장 2큰술, 다진 마늘 1큰술, 대파 약간
생굴을 넣어 바다내음 가득한 시원한 굴국 레시피
1. 생굴을 그릇에 담고 굵은 소금 1큰술을 넣고 잠길 정도로 물을 담아 흔들어 씻어서 불순물을 제거한다.
한 그릇에 시원한 바다 내음을 그대로 담아낸 굴국 완성입니다~ 뽀얀 굴과 국물이 보기만 해도침이 꿀꺽 넘어가지 않나요? 또한 무가 들어가서 국물의 시원한 감칠맛을 완성 시켜준답니다! 굴은 9월부터 12월까지 제철이니 12월이 지나기 전에 놓치지 마시고 꼭 드셔보세요~ 탱글한 식감에 우리 건강을 빈틈없이 챙겨주는 착한 굴국으로 오늘 저녁 따뜻하게 즐겨보시는 건 어떠세요?
생굴을 넣어 바다내음 가득한 시원한 굴국 만드는 법
생굴을 그릇에 담고 굵은 소금 1큰술을 넣고 잠길 정도로 물을 담아 흔들어 씻어서 불순물을 제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