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떠나는 해외여행지로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를 많이 꼽으시는데요! 이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인 락사! 어떤 요리인지 알고 계신가요? 락사는 생선이나 닭으로 우린 매콤한 국물을 이용하여 만든 쌀국수로 새콤한 맛이 나는 '아쌈락사'와 코코넛 밀크를 넣고 만드는 '락사르막'으로 분류됩니다. 이 중에서 오늘은 시중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매콤한 쌀국수 소스를 활용한 아쌈락사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코나키나발루에서 맛보는 아쌈락사를 우리 입맛으로 재현한 레시피, 지금부터 함께 보시죠!^^
6. 앞서 끓인 육수에 칠리 페이스트, 고등어살, 쌀국수 소스를 넣고 중불에서 뚜껑을 덮은 채 20분간 끓인다.
7. 소금으로 간을 하고 기호에 맞게 설탕을 더한다.
여기까지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의 대표음식, 아쌈락사 만드는 법을 보았습니다. 손이 많이 가는 락사 레시피와 달리 매콤한 쌀국수 소스를 베이스로 하여 간단하게 만들어 보았는데요~ 새콤, 달콤, 매콤한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아쌈락사로 색다른 쌀국수의 맛을 느껴보는 건 어떠신가요? 오늘 알려드린 레시피로 아쌈락사 만들기에 꼭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코타키나발루에 가지 않아도 느낄 수 있는 현지의 맛! 아쌈락사
홍고추와 오이는 채 썰고 라임은 5mm 두께로 슬라이스한다.
애플민트는 물에 살살 헹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쌀국수를 차가운 물에 30분~1시간 정도 불린 후 체에 밭쳐둔다.
마늘, 대파를 넣고 끓이다가 물이 끓으면 고등어를 넣고 10분간 더 끓인다.
건더기를 모두 건지고 고등어는 살만 발라 다른 그릇에 덜어 놓는다.
앞서 끓인 육수에 칠리 페이스트, 고등어살, 쌀국수 소스를 넣고 중불에서 뚜껑을 덮은 채 20분간 끓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