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따뜻한 국물요리가 생각나는 분들 많을 것 같은데요. 그래서 오늘은 삿포로식 스프카레를 응용한 일본카레 우동 레시피를 준비했습니다~ 스프카레는 일본 삿포로의 대표음식 중 하나로, 일반카레와 달리 국물이 많아 면 요리와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인데요. 깊고 부드러운 맛의 마크니커리를 활용해 삿포로 카레우동을 만들어 보려고 합니다. 정원이가 새롭게 선보이는 NEW 삿포로식 카레우동 레시피, 지금부터 만나보세요!
풍미 가득 국물이 매력적인 일본 삿포로 카레우동 레시피 소개
[2인분]
인도식 마크니커리 1동, 우동사리 2인분, 닭다리 2개, 물 1.2리터, 해물육수팩 2개, 당근 1/2개, 가지 1개, 단호박 슬라이스 4개, 브로콜리 1/4송이, 삶은 달걀 1개, 양파 1/2개, 마늘 2쪽, 소금, 후추
풍미 가득 국물이 매력적인 일본 삿포로 카레우동 레시피!
1. 당근과 브로콜리를 한입 크기로 썰고, 단호박은 길게 슬라이스한다. 가지는 길게 2등분한 후 껍질 쪽에 칼집을 낸다.
2. 준비한 야채를 찜기에 5~10분 정도 찐다.
3. 물 1.2리터에 해물육수팩 2개를 넣어 약 2분간 끓인 뒤 건져 육수를 준비한다.
4. 닭고기를 소금과 후추로 밑간한다.
5. 기름을 두른 냄비에 양파, 마늘을 넣은 후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인도식 마크니커리를 넣고 1분간 더 볶는다.
6. 해물육수와 닭고기를 넣고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서 30~40분 동안 끓인 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7. 삶은 우동을 그릇에 담은 뒤 카레를 넉넉히 붓고 닭다리와 쪄둔 야채, 삶은 달걀을 올려 상에 낸다. (삶은 달걀은 취향에 따라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D)
지금까지 풍미 가득한 카레국물이 매력적인 삿포로식 일본카레 우동 레시피를 만나보았는데요. 인도식 마크니커리를 활용해 향신료 없이도 풍미 가득한 카레를 만들 수 있습니다. 스프카레는 일반 카레에 비해 국물이 많기 때문에 인도식 코르마커리 3~4인용을 사용해야 일본카레 우동 2인분을 만들 수 있으니 꼭 기억해주세요~ 또 취향에 따라 선호하는 채소나 고기를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오늘 소개한 삿포로식 일본카레 우동 레시피로 추운 겨울 몸을 녹여줄 따뜻한 한그릇요리를 즐겨보시길 바랍니다:D
풍미 가득 국물이 매력적인 일본 삿포로 카레우동 레시피 소개
당근과 브로콜리를 한입 크기로 썰고, 단호박은 길게 슬라이스한다. 가지는 길게 2등분한 후 껍질 쪽에 칼집을 낸다.
준비한 야채를 찜기에 5~10분 정도 찐다.
물 1.2리터에 해물육수팩 2개를 넣어 약 2분간 끓인 뒤 건져 육수를 준비한다.
닭고기를 소금과 후추로 밑간한다.
기름을 두른 냄비에 양파, 마늘을 넣은 후 볶다가 양파가 투명해지면 인도식 마크니커리를 넣고 1분간 더 볶는다.
해물육수와 닭고기를 넣고 뚜껑을 덮어 약한 불에서 30~40분 동안 끓인 후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춘다.
삶은 우동을 그릇에 담은 뒤 카레를 넉넉히 붓고 닭다리와 쪄둔 야채, 삶은 달걀을 올려 상에 낸다. (삶은 달걀은 취향에 따라 사용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