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메이드 건강 간식으로 감사한 마음을 전해보는건 어떨까요? 쉽게 타고 결정이 생기는 설탕시럽 대신 청정원 곡물로만 100% 올리고당을 써서 더 간단하고 너무 달지 않고 바삭바삭해서 주전부리로 참 좋아요. 끈적이지 않는 것도 마음에 듭니다.
고소! 달달! 바삭! 호두강정 재료
[재료]
호두(3⅔컵=300g),청정원 요리 올리고당(½컵), 소금(약간)
고소! 달달! 바삭! 호두강정 레시피
1. 호두는 뜨거운 물에 10분 정도 담가 쓴맛을 빼냅니다.
2. 호두만 건져 냄비에 물(½컵), 올리고당(½컵), 소금(약간)과 넣어 중간 불로 끓입니다.
3. 호두에 시럽이 스며들어 윤기가 나면 체에 밭쳐줍니다. Tip. 남은 시럽을 완전히 제거해야 튀길 때 기름이 튀지 않아요.
4. (시럽이 묻어 있어 타기 쉬우니 낮은 온도에서 서서히 튀겨주세요.) 150℃로 예열한 식용유(2컵)에 갈색이 나도록 튀겨 마무리합니다.
이렇게 해서 고소!달달! 바삭! 호두강정이 완성되었습니다.
곡물 100%로 만든 청정원 올리고당은 원당이 원료인 프락토 올리고당에 비해 열과 산에 강해요. 고온 조리는 물론 과일청 같이 산도 있는 발효음식을 만들 때 사용해도 올리고당이 거의 파괴되지 않으니 다양한 요리에 활용해보세요.
고소! 달달! 바삭! 호두강정
호두는 뜨거운 물에 10분 정도 담가 쓴맛을 빼냅니다.
호두만 건져 냄비에 물(½컵), 올리고당(½컵), 소금(약간)과 넣어 중간 불로 끓입니다.
호두에 시럽이 스며들어 윤기가 나면 체에 밭쳐줍니다. Tip. 남은 시럽을 완전히 제거해야 튀길 때 기름이 튀지 않아요.
150℃로 예열한 식용유(2컵)에 갈색이 나도록 튀겨 마무리합니다. (시럽이 묻어 있어 타기 쉬우니 낮은 온도에서 서서히 튀겨주세요.)